컨트롤러 작성
1. @Controller 지정
2. @RequestMapping 을 이용해 요청 경로 지정
- 지정된 메서드에서 필요한 로직을 처리한 후
- 화면명 지정 : return : "화면명";
- 화면에 전달할 데이터는 Model에 담는다.
화면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형태 : Model, ModelAndView
1. Model
- 실행 되어질 Method의 파라미터로 Model 타입의 변수를 선언한 후 선언한 변수에 attribure 로 데이터를 담는다.
: Model 타입변수.addAttribure("속성명", 저장할 데이터 );
2. ModelAndView
- ModelAndView 객체를 생성한 후 addObject로 데이터를 담는다.
ModelAndView model = new ModelAndView();
model.addObject("속성명", 저장할 데이터);
- 선언한 ModelAndView 객체를 반환한다.
return model;
화면을 통해 전달된 파라미터를 접근하는 방법
1. HttpSercletRequest를 사용
- getParameter() 사용
2. @ReauestParam을 사용
- 매핑된 메서드의 파라미터로 @RequestParam 지정하여 선언
3. 데이터 객체 (DTO/VO)를 사용 (스프링에선 주로 vo 용어를 사용, 데이터가 영속성을 가질 때에 vo)
- 매핑된 메서드의 파라미터로 데이터 객체 타입으로 지정하여 선언
4. @PathVariable 사용
- 요청 경로에 변수 형태로 데이터를 지정하여 선언
응답할 화면을 연결하는 형태 : forward, redirect
1. forword
- 요청하는 url과 응답하는 페이지가 서로 다르게 지정할 수 있는 형태
- 실제 응답하는 페이지의 url이 아닌, 요청하는 url이 유지되는 형태
2. redirect
- 요청하는 url에 해당하는 페이지가 응답하는 형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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